역사교육과 소모임

사과반(思過班) : 학과 학술소모임
사과반은 思(생각 사) 過(지나다, 왕래할 과) 班(나눌 반)으로 ‘생각하여 나누는 바가 많다’라는 뜻을 가진 역사교육과 학술 소모임으로 1999년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소모임입니다. 우리 소모임은 매주 1회 전공강의실에서 스터디를 운영하는데 스터디는 역사 토론과 시사칼럼 토론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학기간에도 꾸준하게 모임과 스터디를 진행하며 상기 활동뿐만 아니라 미니답사도 가는 등 여러 가지 학술활동을 하고 있는 있습니다.
남자모임 : 학과 남학우 친교소모임
남자모임은 사회교육학부 통합 이전에 ‘프로메테우스’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다 학부체제에 중단되었지만, 2009년 학과로 분리되며 활동을 재개하며 오늘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남자모임은 한달에 1번씩 정기적으로 운동, 등산, 게임 등 남자들이 친목을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당 기간 중 군대 환송회, 전역사를 함께 진행합니다. 남자모임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한 선배님들과 함께 모여 친교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더욱이 학과교수님과의 연대에도 힘을 쏟아 가족같은 학과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데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여우회 : 학과 여학우 친교소모임
여우회(女友會)는 ‘여자들 간의 우애를 다지기 위해 만들어진 모임’의 줄임말로 2011년 처음 만들어진 역사교육과 여학우들만의 소모임입니다. 여우회라는 이름의 뜻과 같이 모든 역사교육과 여자 학우라면 누구든 선후배 동기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친교 활동(요리, 여행, 운동, 공부, 대학생활 정보공유 등)을 통해 다 같이 즐겁고 알찬 시간을 만들어 가며 더욱 발전적인 모임으로의 지향을 그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